꿈을 이루는 행복한 대학

지혜로운 인재를 양성하는 ‘학생중심대학’

4차산업혁명 선도 ‘혁신거점대학’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열린 대학’

 호남대학교는 1978년 개교하였으며, 현재 6개 단과대학(인문사회, 경영, 보건과학, ICT융합, 예술, 교양융합)과 3개 대학원(일반, 교육, 사회융합)에 1만 여명의 우수한 인재가 재학하고 있는 명문사학이다. 또 대한민국 정부가 인정하는 IT&CT, 관광, 디자인, 스포츠 분야의 특성화 대학으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으며 내국인 재학생들과 외국 유학생들에 대한 다양한 장학금 지급은 물론 최첨단 교육 및 연구시스템과 최상의 학생 복지시설을 갖추고 있다.

 호남대학교에는 현재 1,500여명의 외국 유학생이 재학 중이며, 유학생을 위한 한국 문화체험, 재학생 간 문화 교류 활동 등을 비롯한 다양한 국제 교류 및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고, 유학생들을 위한 최첨단 호텔식 기숙사를 완비하고 있다.
특히 2017년부터 4년 연속 대한민국 교육부 인증 ‘국제화역량인증대학’으로 선정되어 대학의 국제화와 유학생 관리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글로벌 대학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였고, 세계 19개국 250여개 교육 기관과 교류협력을 하고 있다.

 호남대학교는 정보기술(IT), 문화기술(CT) 등의 특성화 교육을 통하여 21세기 지식기반사회를 이끌어 갈 ‘글로벌 리더’를 배출함으로써 인류사회 발전과 평화, 화합에 기여하는 국제화 대학으로 성장해 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