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류보도자료

국제교류처, 유학생 코로나19 응원 공모전 시상 작성일 : 2020-09-03 17:20

조회수 : 484

영상부문 지원지에·사진부문 선치신 대상캠퍼스 생활에 활력 기대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가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코로나19 응원 공모전에서 중국 유학생 지원지에(미디어영상공연학과)학생과 선치신(상담심리학과 대학원)학생이 각각 영상과 사진부문 대상을 차지해 영예의 총장상을 받았다. 

호남대학교 국제교류처(처장 손완이)는 비대면 수업에 따른 외국인 유학생들의 캠퍼스 생활에 활기를 불어 넣고,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대학 구성원들과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힘찬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자는 취지로 유학생 코로나 응원 공모전을 마련했다. 

국제교류처장상을 수여하는 최우수상은 영상 부문에서 양쉬에춘(법학과)과 쩐판쯔(경영학과), 사진 부문에서 쉬에쟈(경영학과 대학원)와 쩌우윈판(호텔경영학과)학생이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손완이 국제교류처장, 미디어영상공연학과 고용한 교수, 중국어학과 장맹 교수, 중국 하북미술대학 장젠민 부총장(문화예술경영 대학원 박사과정)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대상을 수상한 지원지에 학생은 영상 제작이 취미였는데 너무 좋은 기회여서 감사했다영상 제작 과정에서 학교 모든 구성원들의 코로나19 극복의지에 깊이 감동했다. 그리고 봄의 캠퍼스 아름다움도 재발견했으며 국내에 있는 부모님과 친구들에게도 자랑했다.”고 말했다. 

손완이 국제교류처장은 학생들의 작품들은 비상한 시기에 유학생활에 활력소가 되어서 의미가 매우 컸고, 유학생들이 적극 참여해 공모 취지를 살린 것 같다공모전을 통해 접수한 우수한 사진, 영상 작품들은 각종 국내외 SNS를 통해 알렸다고 말했다.

*영상 부문

대상: 지원지에

최우수상: 양쉬에춘. 쩡판쯔

우수상: 천펑썬, 쟝멍, 류동

장려상: 쑨멍멍, 쉬쟝웨이.장위쟈, 레티타오

 

*사진 부문

대상: 선치신

최우수상: 쉬에쟈, 저우윈판

우수상: 웬티하, 챠오신위, 쑨밍위엔

장려상: 쑨샤오리, 유첸, 천치, 리루잉, 장첸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