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칭화(清华)자동차포럼
2016년 12월 1일 호남대와 칭화대는 친환경차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광주광역시의 '친환경자동차 선도도시' 미래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칭화대 자동차공학과 교수진이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호남대가 주관하는 ‘광주청화자동차포럼’에 초청돼 한중 미래자동차 분야의 학술 교류를 진행하였다.
호남대, ‘中 일대일로와 亞문명교류 국제학술대회’ 성료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호남대 중국어학과와 광주공동체가 주관하는 '일대일로 아시아문명교류' 국제학술대회가 2017년 12월 8일부터 12월 10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렸고, 칭화대 신문방송학원 이희광 부원장이 초청되었다. 이번 학술대회는 중국의 경제협력 프로젝트인 ‘일대일로’에 대해 올바로 알고 대처해 한중관계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칭화대학과 자율주행車 기술교류 협의
호남대학교 4차산업혁명혁신선도대학 사업단은 2019년 1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 동안 중국 칭화대학교를 방문해 자율주행자동차와 스마트 자동차에 관한 학술교류를 진행하고 향후 양 교의 상호 교육협력방안을 모색하였다.
호남대-中칭화대, ‘자율주행車 기술교류 강화 협의’
호남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부는 2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 동안 중국 칭화대학교 자동차학과 교수진을 초청하여 자율주행자동차와 스마트자동차에 관한 학술교류를 진행하였다. 이번 추가 교류를 통해 자율주행과 관련된 기반 시설들을 바탕으로 향후 학생들간 교류 교수진 교류를 포함한 포괄적인 교류 방안을 모색하기로 하였다.
호남대, 中칭화대와 ‘한중자동차 기술교류회’
호남대학교 4차산업혁명 선도대학사업단은 2019년 6월 10일 오전 9시 30분 상하관 소강당에서 중국 칭화대학교 자동차공학과 리센쥔 교수를 초청하여, ‘중국 기술트렌드의 혁신적인 변화’를 주제로 교내 특강 및 기술교류회를 가졌다.